전문진료센터
Dongwon Women’s Hospital

진료시간

031.921.1515

fax.031.921.1501

평일
토요일
점심시간
일요일/공휴일

야간진료

09:00~18:00
08:30~15:00
12:30~13:30
휴진

휴진

부인과센터
미혼여성건강관리

HOME전문진료센터부인과센터미혼여성클리닉미혼여성건강관리

임신을 계획하기 이전부터
여성은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.


임신을 하게 되는 모체는 태아의 건강을 위해 미리 필요로 하는 예방접종을 받아야 하며, 갑상선 질환 등이 있을 경우 유산이나 불임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므로 적절한 교정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
미혼 여성검진은 행복한 결혼과 건강한 임신을 계획하는 가임기 여성이라면 반드시 필요로 하는 검진프로그램입니다.
미혼여성건강관리
미혼여성 검진 1
초음파(복부 또는 항문), 빈혈검사, 풍진항체검사, 갑상선호르몬검사, B형간염검사, 냉검사, 균검사
미혼여성 검진 2
초음파(질식), 빈혈검사, 풍진항체검사, 갑상선호르몬검사, B형간염검사, 냉검사, 균검사, 자궁경부암검사, 자궁경부확대경검사,
임신.매독검사
풍진 검사
풍진바이러스는 임신 중 감염시 태아의 기형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.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임신을 계획하는 가임기 여성이라면 항체를 확인하고 없다면 반드시 예방접종을 받아야합니다.
접종 전 임신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가장 안정적인 날짜인 생리 중 접종을 권장합니다.
접종 후에는 최소 한달간의 피임이 필요합니다.
접종방법 - 1회 접종
B형 간염 예방접종
B형 간염바이러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감염바이러스로서 수직감염이 가능한 전염성 질환입니다.
보균자가 되면 간염, 간경화, 간암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예방이 중요합니다.
자궁경부암 예방접종
인유두종바이러스는 성경험이 있는 여성의 약 80%이상에서 감염이 보고되고 있는 바이러스로서 외음부 사마귀와 자궁경부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자궁경부암은 우리나라에서 발생률이 가장 높은 부인과 암입니다.
그러나 자궁경부암은 백신 접종을 통해 90% 이상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성경험이 없는 여성이라면 반드시 첫 성교 이전에 미리 접종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며, 이미 성경험이 있더라도 접종이 가능합니다.
접종방법 - 1차 접종, 2차 접종(1차 접종 후 1(2)개월 뒤), 3차 접종(1차 접종 후 6개월 뒤)